생활정보/맛집

용인시청역 굴요리 전문점 - "바위 꽃"

남세스2 2024. 11. 15. 10:45
반응형

 

식당 입구 전경

 

겨울이 다가오면 무엇보다도 생각나는 요리가 있죠. 마침 계절도 겨울 초입으로 들어서는 11월 중순이라 제철 음식이 생각나, 용인시청 앞에 위치한 굴요리 전문점 “바위꽃”을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에버라인을 타든 지 또는 버스나 자가용으로 움직이든지 용인시청역 앞 도로를 지나치다 보면, 언덕에 굴요리 전문점이라는 큰 간판을 보게 됩니다. 바로 여기가 오늘 가고자 하는 가성비 좋고 신선한 굴 요리 맛집으로 유명한 “바위꽃”입니다. 그러면 유명세만큼 그러한지 한번 들러 봅시다.

 

1. 기본정보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 1180

전화번호: 031-323-1535

영업시간: 매일 09:00-21:00

주차: 전용 주차장 이용 가능

 

 

식당의 위치는 도로보다 한참 높은 언덕에 위치하여, 차량 이동 간이나 멀리서도 식당간판이 훤히 보이는 곳이라, 놓칠 수가 없는 곳입니다. 바로 용인시청 도로 맞은편 언덕에 위치하고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이죠.

식당 맞은편 용인시청과 전철 역

 

주차장은 경사진 곳에 자투리 땅을 조성하여 만들었는데, 그리 넉넉한 편은 아니라, 바쁜 시간인 점심식사 시간에는 주차하기가 쉽지를 않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오전 11시 30분 전이나 오후 1시 30분 이후라야 주차 공간이 비는 것 같더라고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식당 아래쪽에 조성된 주차장에 들어서게 되면, 굴요리 전문 바위꽃이라는 큰 현수막이 반겨주고, 나무계단을 따라 제법 올라가면 식당에 도착하게 됩니다. 여기서 밖에 보이는 경관으로는, 바로 도로 건너편에 용인 시청과 전철역이 코 앞에 보이고, 식당건물 밖에는 나무데크를 이용한 노천 휴게실 있습니다. 식사 후 커피 한잔 하기에 딱 좋은 위치라고 생각합니다.

식당 건물 아래에 위치한 주차장

 

 

 

2. 메뉴 및 특징

굴 전문 식당답게 굴을 이용한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아마도 가장 인기가 있고 대부분 손님들이 찾는 메뉴는 굴정식이라고 봅니다. 여기서는 굴정식에 대해 소개하고, 그 외 메뉴에 대해서는 메뉴표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바위꽃 식당 메뉴판

 

□ 굴정식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며, 가격은 1인에 16,000원입니다. 음식 구성으로는 굴솥밥, 굴 미역국, 굴전, 굴무침, 굴젓 그리고 몇 가지 밑반찬이 나오는데, 음식 하나하나에 대해 설명을 해 보겠습니다.

 

굴 정식 메뉴

 

생굴: 통영바다에서 자란 믿고 먹는 생굴이라 당연히 신선한 것은 말할 필요가 없겠죠.

 

굴전: 한마디로 일품입니다. 바위꽃 식당을 무엇보다도 후하게 점수를 줄 수밖에 없는 것은 음식에 대한 인심이 후하다는 것입니다. 굴전도 형식적인 것이 아닌, 고소하고 감치는 맛은 물론 굴도 푸짐하게 들어있어, 먹으면서도 후한 인심에 기분이 좋아집니다.

 

굴무침: 매콤하게 무쳐진 굴무침은 입맛을 돋우는 역할과 안주로서도 안성맞춤인데,  접시에 굴 인심이 잔뜩 들어가 있어, 헤집고 헤집어도 계속 굴이 나옵니다. 궁금하지 않습니까.

식당 입구에 게시된, 굴 원산지에 대한 소개글

 

굴젓: 어찌 보면, 굴무침에 눌려 젓가락이 덜 갈 수 있으나, 그 새콤하고 감치는 맛은 밥도둑이 따로 없게 하죠. 젓갈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특히, 맛과 양에 흐뭇하실 겁니다.

 

굴밥: 돌솥에 제공되는 굴밥을 보고 또 한 번 놀라게 되는 것은, 여기에도 뽀송뽀송하게 굴이 가득하다는 것입니다. 굴을 담은 특유의 향과 솥밥 특유의 맛이 함께 어우러진 굴밥 역시, 좋은 점수를 줄 수밖에 없겠더라고요. 그리고 숭늉으로 후식까지 겸하니 얼마나 좋은가요.

 

미역국: 미역국에도 종류가 많지만, 여기 미역국은 굴이 기본 재료라 굴 향이 우러나온 특유의 진한 국물 맛에 반하게 됩니다. 국물이 담백하고 말끔해서 굴무침을 다 먹은 후 입가심으로도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총평

전체적인 양념은 짜지도 싱겁지도 않은 적당하다고 느꼈습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굴 자체에 대한 신선도에 대해서는 절대적인 신뢰를 갖게 되고, 굴 인심이 야박하지 않고 후하니, 굴 전문집에서 이 보다 더 바랄게 뭐 있겠나 하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덧붙이면, 요즈음 시장에서 생굴 값을 보면 선뜻 지갑이 열리지가 않지요. 2-3년 전보다 정확히 2배 가격으로 오른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여기 바위꽃 굴요리가 더욱 가성비 만으로도 발 길을 닿게 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굴전과 미역국 맛은 최고였습니다. 가격적으로도 맛과 양 모두를 합쳐, 매우 양호한 가성비라 생각을 합니다. 식당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나 서빙하시는 분들도 바쁘신 중에도 불구하고 표정에 여유가 있는 것 같더라고요, 말 한마디에도 후한 인심이 드러나,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어서 매번 기분이 좋았던 것을 기억합니다.

 

메뉴 사진

 

참, 메뉴판 사진을 올리기는 하지만 굴정식 외에 다른 메뉴들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굴 떡국, 굴 보쌈, 굴튀김, 굴 탕수육, 매생이 굴국밥, 멍게 비빔밥 등등, 부담 없는 가격들이니 한번 두루 섭렵해 보시기 바랍니다.

 

 

☞ 여기서 한 가지 독자들에게 말씀드릴 것은, 음식 후기에 대한 평을 쓰면서 바위꽃 식당과는 전혀 교감이 없이, 순전히  저 개인이 임의적으로 쓴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러면 굴의 주요 효능에 대한 일반 상식에 대해 서술하고 굴요리 전문점 바위꽃에 대한 음식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굴의 주요 효능

타우린 함유: 굴에는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타우린 자체가 혈중 콜레스테롤을 분해하고 중성 지방을 배출하는 데 기여하여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한다고 하죠. 아시죠, 타우린이 바카스나 구론산 등 피로 회복제에 모두 들어가 있다는 것을. 기력 회복에도 좋다는 얘기죠.

 

면역력 증진: 굴은 아연과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는 데 효능이 있어, 겨울철 감기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 건강: 굴은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미용에 도움을 준다는 것은 다 아시죠.  이는 굴에 포함된 비타민과 미네랄 덕분이라고 합니다.

정력 증진: 전통적으로 굴은 남성의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는 아연과 타우린이 남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소화 및 흡수: 굴은 소화가 잘 되고 영양소 흡수에 유리하여, 특히 겨울철 건강 관리에 적합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굴은 칼슘, 철분, 비타민 A, 비타민 E,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여 뼈 건강과 혈액 생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타우린: 100g당 약 1130mg의 타우린이 포함되어 있어, 이는 에너지 음료 한 병과 비슷한 양입니다. 바카스나 구론산 병 라벨에 붙어 있는 성분 함량을 유심히 보세요. 타우린 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굴은 다양한 건강 효능을 가진 영양가 높은 식품으로, 겨울철에 특히 추천되는 음식입니다. 이처럼 굴은 심혈관 건강, 면역력 증진, 피부 개선 등 여러 면에서 우리 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하니, 건강한 겨울을 위해 굴을 적극적으로 섭취해 보세요!  - 끝 -

반응형